티스토리 뷰

큰 마음먹고 삼성전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C49RG90 질렀습니다. 인터넷 최저가가 130만원대라서 비싸네요. 32:9 대화면에 DQHD 디스플레이 HDR 컬러 120 Hz 주사율입니다. 듀얼 QHD 디스플레이 5,120x1,440 듀얼 QHD 해상도인데요 콘텐츠의 디테일을 극도로 높여주기 때문에 실감나네요. 2개의 모니터를 동시에 보는 듯 합니다.

밝기는 최대 1000 nit의 밝기를 자랑하는 HDR1000입니다. 삼성 QLED 기술은 DCI-P3을 95% 제공해 원색에 가까운 컬러를 만드는데요. 제가 직접 실사용 환경에 이용해보니까 게임할때 화질이 정말 좋으네요. 120 Hz 주사율이기 때문에 이미지 잔상 효과와 흐려지는 현상을 줄여줘서 부드럽게 게임을 플레이 할수도 있고 설정해보니 필요에 따라 60 Hz 주사율로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수 있었습니다.

게임에 맞는 대비와 컬러를 설정해주는 게임 컬러 모드도 있구요. 반응 시간을 줄여주는 Low Input Lag Mode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조준 할 수 있는 가상 표적 기능으로 슈팅게임 할때 쉽게 즐길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계단 현상과 끊김을 줄여주는 기존의 AMD FreeSync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하는데요. HDR 지원 줄어든 입력 지연 시간 LFc 기능으로 더욱더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수 있고 AMD FreeSync란 그래픽 카드의 사양이 높아지면서 그래픽 카드는 물리적으로 뛰어난 화면을 구현하지만 디스플레이가 이를 뒷받침하지 못하면서 화면의 잘림 현상이나 끊김 현상이 발생할수 있는데 이를 최소화하는 AMD의 최신기술입니다.

그리고 배송을 받아서 보니까 회전 기울기 높이 조정까지 가능한데요. 저한테 가장 편안한 자세로 모니터를 볼수 있어서 좋았으며 VESA 표준 마운트를 적용해 다양한 마운트 암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오래 사용해도 눈이 편한 모니터를 찾고 있었는데 아이 세이버 모드를 사용하니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 라이트도 줄여주구요. 거슬리는 화면 깜빡임까지 방지해 오랜 시간 게임해도 눈이 편했어요.

처음 32:9를 사용하니 조금 어색했는데요. 저는 모터 스포츠도 좋아하는데 1800R 곡률의 49인치 모니터가 주는 몰입감이 정말 좋네요. 삼성전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49인치 C49RG90 정말 잘 산거 같아요. 이거 전의 모델이 C49HG90인거 같은데 두 모델이 다른점은 해상도 외에도 패널 길이가 다르고 최대 주사율과 응답속도가 더 좋습니다.

저는 32인치 모니터 2개를 듀얼로 사용하다가 이 제품으로 바꾸었는데 결과는 완전 대만족입니다. 비싼 값어치를 하는 모니터구요. 위 아래로 높이 조절된느 부분이 엄청 높이까지 조절되어서 아주 마음에 들며 게임도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32:9 화면비율을 지원하는 게임이 점점 늘고있어서 앞으로도 이 모니터로 게임을 할 예정이구요. HDR 지원되는 프로그램 또는 영상 열면 자동으로 HDR도 잡아주니까 신기하고 편하네요.

지금 C49RG90 49인치 모니터가 배송이 느리다고 알고있는데 저는 2일만에 왔습니다. ㅎㅎ 지금 최저가 보면 130만원 이렇게 되어있는데 저는 11번O 이 쇼핑몰 특가로 106만원 정도에 구매했고 생각보다 박스크기가 엄청 커서 놀랐는데 게임은 제가 위쳐3랑 어세신크리드 오디세이 밖에 안해봤지만 진짜 모니터 좋으니까 다른 게임 하는 느낌이여서 만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