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노트북 추천을 할려고 합니다. 유튜브 보다가 다나와 리뷰 한 영상을 보고 구매했는데요. 2019년에 나온 신제품이라 아주 만족스럽고 화면크기는 14인치입니다. 제품명은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TFX242 (SSD 500GB)입니다.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TFX242는 더욱 얇고 가벼워졌는데요. 8세대 위스키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슬림베젤로 더 넓게보는 디스플레이 파워풀한 확장성과 배터리타임,백라이트 키보드가 장점이며 초경량 슬림 디자인으로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리한 노트북입니다.

베젤 두께는 4.4mm 1kg 초경량, 16.8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하기 편리하구요. 풀메탈 바디 알루미늄 합금재질로 바디를 제작해 깔끔해보이고 내구성이 강한게 장점입니다.

업무효율을 따져봤을때 절대 가볍지 않은 성능인데요. i5-8265U 8세대 인텔 코어 위스키레이크,메모리는 8GB, 500GB M.2 NVMe SSD 저장장치로 빠르게 포토샵이라던지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사운드는 SoundBlaster Cinema 5인데요. 음악,영화,게이밍 등등 다양한 프로파일을 통해 고급기능 전체 스위트를 직접 엑세스 할수 있습니다. 예로 영화 속 대화가 선명하게 들리도록 음량을 높이거나 가족들이 깨지 않도록 폭발음을 완하하는 등의 기능도 있고 이밖에도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발열까지 신경쓴 쿨링 시스템도 장점인데요. 하루종일 사용해도 발열이 걱정없는 싱글 쿨링팬과 1개의 히트파이프가 뜨거워진 시스템을 신속하게 냉각시켜줍니다.

화이트 LED 백라이트 키보드와 터치패드 또한 마음에 드는데요. 타이핑도 편리하고 터치패드를 통해 멀티제스쳐와 스크롱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컨트롤 센터라는게 있는데 쉽고 빠른 설정을 할수있고 클릭 한번으로 빠르게 팬 속도를 조절한다던지 노트북 디스플레이 모드를 변경도 할수있습니다.

저는 가성비 많이 떨어지는 대기업 제품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총 후기는 한성 컴퓨터는 가성비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번 언더케이지 TFX242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메탈 케이스와 메모리는 업그레이드 하고 SSD에 바람소리는 나지만 귀에 거슬리는 팬소리는 아닙니다. 아우스랑 비교했지만 가격면에서 20만원이나 싼 한성컴퓨터구요.

무거운 게임이나 작업을 실제로 해봤더니 어느정도 팬소음이 있는데 이게 불량인지 아닌지.. 노트북이라 어쩔수 없어보이구요. 발열도 오래하면 좀 있습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압도적으로 가벼운게 큰 장점이네요.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거의 할일이 없으신 분들은 이 노트북이 갑일거 같습니다. 무거운 게임과 그래픽 작업 같은걸 하면 팬소음은 있지만 이런거 안하면 발열도 없고 소음이 적습니다. 매무 만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