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비트맥스 마진거래 방법과 함께 단타 노하우를 끄적여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가입방법부터 입금 용어, 레버리지 등등 알아봅시다. 여기의 장점은 일반 국내 거래소는 무조건 1배 수익인데 여기는 100배까지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1% 오르면 여기서는 100% 수익이 납니다. 그리고 상승장 하락장 다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 떡락하다가 2020년 3월 22일 반등 낌새를 맞고 5879달러에 물량 80만개 공매수(롱)으로 11비트 수익.

한국어 지원도 하고 전세계사람들이 이용하고 세계 비트코인 거래량 1위를 매일 하는 곳입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여기는 오로지 비트코인으로만 거래가 가능한 곳이며 입금도 비트코인으로 해야 합니다. 

7185 달러에 물량 130만개 롱포지션 진입 2020년 5월에 26비트 수익.

위의 파란화면 사진은 최근 비트맥스에서 수익 난 분들 통계 자료입니다. 실현 순익은 익절 한 순위인데 최근에 29비트 익절 한 분도 있고 한국 분도 많습니다. 미실현 수익은 아직 들고 있는 거 포지션을 정리 안 한 건데 국내분들도 많죠. 실제로는 더 많습니다. 오픈 손익이라 하여 자기가 이렇게 수익보고 있다고 채팅창에 자랑 한 사람들 통계입니다. ㅎㅎ 

https://www.bitmex.com

↑거래수수료 10% 6개월간 할인해주는 공식사이트 주소입니다. 

익스플로러는 지원을 안하기 때문에 PC로 접속하실 때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모바일은 어플은 따로 없고 크롬 어플이나 그냥 스마트폰으로 접속가능합니다.

가입방법은 너무 쉽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추천 코드를 찾은 것 같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적용되신 거고 이메일은 앞으로 사용할 아이디이며 비번 설정하시고 이름과 성을 적고 등록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추천드립니다. 가입할 때 이메일 인증해야 하며 출금할 때도 이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름 성은 영문이나 아니면 한글로 쓰셔도 될 듯합니다. 저도 한글로 했는데 몇 달째 아무 문제없이 이용 중입니다.

보안이 신경 쓰인다면 계정 클릭 보안 센터 클릭 시간 기반 일회용 암호 추가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에 구글 OTP가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그냥 바코드 스캔해서 추가하시면 되고요. 없으시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가셔서 구글 OTP 다운받으셔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구글 OTP 인증해야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정이 더 안전합니다.^^

로그인 후 거래를 하려면 비트코인이 필요합니다. 계정 클릭 후 입금하기를 누르시면 본인만의 입금 주소가 보입니다. 그 주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국내 이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사서 보내시면 됩니다. :)

비트맥스 수수료를 살펴보면 테이커 수수료가 시장가 거래 수수료입니다. 보시면 시장가 수수료가 0.0750%입니다. 그래서 10% 6개월 할인수수료 링크는 가입하실때 필수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차이가 많이 나거든요. :) 

이제 비트맥스 거래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건 없고 빨간 네모칸만 참고하시면 되고요. 저처럼 배경을 어둡게 하시려면 계정 클릭 후 내 환경 설정 클릭 그리고 테마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주문장은 규모가 매수 매도 물량이며 왼쪽이 매수 오른쪽이 매도 물량입니다. 가격 제일 위에가 시세고요. 주문장 옆에 톱늬바퀴를 통해서 단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0.5 달러로 보게 해 뒀습니다. 차트는 말 그대로 차트이며 저처럼 EMA (이동평균선 설정) RSI 설정 차트에 선긋기 등등 다 되며 초기화도 되니까 자신이 단타 칠 때 이용하는 차트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로지 레버리지를 따로 설정 안 하고 교차로만 합니다. 시드 크게 하시는 분들이나 방송하는 BJ분들 대부분이 교차로만 하는데요. 굳이 레버리지를 따로 설정안하고 교차로만 하는 이유는 수익은 100배 레버리지랑 똑같으면서도 청산 가격은 100배로 하는것보다 더 널널하고 본인의 시드에 따라 청산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시드가 클수록 같은 물량을 사더라도 청산이 널널하며 수익은 100배와 똑같으니 단타 치기도 좋고요. 대부분 물량 100만 개~300만 개 잡으시는 분들은 30비트 이상 넣어두고 교차로만 하죠. 소액으로 하시는 분도 많아요 ^^

위의 사진으로 비교해보면 지정가란 말 그대로 사고 싶은 가격을 지정해서 사는 것입니다.^^

지정가 6000달러에 수량 5만 개를 산다고 비교해봅시다. 왼쪽이 교차고 오른쪽이 2배 레버리지입니다. 교차로 6000달러에 5만개 사면 필요비용이 공매수든 공매도든 0.1 BTC정도 듭니다. (비트맥스에서는 비트코인을 XBT라 표기합니다.) 하지만 오른쪽 사진 보시면 2배 레버리지인데 5만개 물량을 6000달러에 살려고 하니 4비트가 필요합니다. 즉, 자신의 계정에 4비트가 없으면 2배 레버리지로 5만개 물량은 못사는 겁니다. 교차는 적은 비용으로 많이 살수있으며 실제 5만개 물량을 6천달러에 사면 주문 금액에 8.3335 XBT라고 표시되죠? 제가 드는 비용은 0.1BTC지만 실제로는 8비트를 주문하여 단타를 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교차는 자신의 시드머니(비트코인 잔고)에 따라 같은 물량을 사도 청산가격이 틀려지기 때문에 테스트로 수량 입력하고 구매나 판매 눌러보시면 바로 구매가 되는게 아니라 확인창이 뜨면서 예상청산가격 같은게 뜨니까 테스트 해보세요 :) 

교차는 물릴 경우 남은 시드머니로 물타기도 가능하며 부분 익절 부분 손절 다 가능한 게 교차입니다. 교차로 하실 때 본인의 시드(재산)에 맞게 물량을 잘 잡으시면 청상 당할 위험도 없습니다. 

레버리지를 2~100배 설정하여 매매하는 것을 격리 마진이라고 합니다. 격리 마진은 포지션을 잡는 데 사용한 비용을 제외한 시드는 증거금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구매/공매수 버튼이 흔히 롱이라고 부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한다에 배팅.

판매/공매도 버튼은 숏이라고 부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내려간다에 배팅.

지정가 탭 옆에 시장가 버튼은 지금 비트코인 시세로 바로 매수든 매도든 주문하는 것입니다.서 수량 USD에 사고 싶은 물량만 입력하시고 매수 매도 버튼을 클릭하시면 또 확인창이 뜨는데 예상청산가격과 다 알수있습니다.

주로 저는 갑자기 악재가 터져서 떡락 조짐이 보인다 그러면 시장가로 바로 매도. 그러면 포지션이 종료되면서 무 포지션이 됩니다. 이렇게 빠른 칼 손절할 때도 이용하고요.

저는 항상 대부분 제가 원하는 가격에 지정가로 걸어두면 그위에서 떡상을 하든 떡락을 해서 좋은 기회를 놓친 적이 많습니다. 갑자기 슈팅이 나오면 시장가로 긁어서 사고 지정가로 판매합니다. 주로 단타 칠 때 이용하죠.

마지막으로 비트맥스 거래방법 중에서 알아두면 좋은 기능이 역지정 시장가입니다. 스탑로스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오를 거 같아서 6000달러에 5만 개 물량을 매수 했습니다. 그런데 자리를 비우거나 잠을 잘땐 떡락을 해도 대처를 못합니다. 그럴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수량에 5만개 적고 역지정가에 5900달러 발동 최종 발동 시 종료 체크되어있어야 합니다. 

저렇게 해서 매도 역지정가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떡락을 하더라도 5900달러가 되면 자동으로 손절되는 기능입니다. 숏포지션이었다면 반대로 하시면 되겠죠? 모니터링 안할때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최근에 비트맥스로 수익 본 인증 샷 중에 제가 본 최고의 인증은 비트코인 3개로 2달만에 300개 만든 분이신데 운도 어느정도 따라줬겠죠. 저도 어느정도 벌었다 생각을 하지만 수익인증 하시는 분들 보면 고수가 너무 많네요. 초보분들은 욕심 부리지 말고 어느정도 숙지하시고 천천히 비트맥스 마진거래 방법부터 배우시고 재미 삼아해 보시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이유가 코인 가격이 오를 건지 하락할 건지 예측만 잘하고 대응만 잘하면 큰 수익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잘하시는 분들은 이걸로 단타 스윙 쳐서 고수익 내시는 분들도 많죠.

https://www.bitmex.com

↑↑

마지막으로 6개월 간 수수료 10% 할인은 꼭 받으시고

모두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